본문 바로가기
행복일상/일상소식

공유서비스)전동킥보드 킥 고잉 이용방법.코로나대체 교통수단

by 오!명랑한 2020. 11. 29.

언제부터인가 눈에 띄게 보이는 전동 킥보드

출퇴근, 약속 장소, 짧은 거리 이동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교통수단입니다..

요즈음은 코로나 때문인지

대중교통 이용이 두려운 시기에 딱인 교통수단이네요.

 

 

 

 

 

 

킥 고잉 이용방법

 

 

 

 

 

1. 킥고잉 앱을 다운로드한다.

2. 본인 인증을 하고 회원가입을 한다.

3. 운전면허증을 등록한다.

4. 이용하기를 누른다.

 

 

 

 

 

5. 내가 사용할 전동 킥 고잉의 QR코드를 찍는다.

6. 속도를 준수하며, 조심히 탄다

7. 다 사용하고 나면, 반납하기를 누른다.

8. 결제하고 조심히 세우면.. 끝

 

 

전동 킥 고잉을 이용하기 전 살펴보면 충전이 되어 있는지,

방전이 되어 있는지 알 수 있어요.

풀 충전!이 아니네요~~

한칸만 표시 됐네요~ㅠㅠ

그래도 집까지 충분하답니다..ㅎㅎ

 

 

 

밧데리가 방전상태입니다.

 

 

 

킥 고잉 이용요금

1분에 100원이에요.

전동 킥보드 잠금 해제하는 비용이 별도로 1000원이 있어요

그냥 기본요금이 1000원 있고, 1분이 지날 때마다 100원씩 추가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Tip.. 반납 후 30분 이내에 다시 이용하시면 기본요금 1000원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할인쿠폰(날짜가 지났어요.ㅠㅠ)

 

 

 

처음 회원가입을 하시면

1500원 할인 쿠폰을 주기 때문에 첫 이용에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킥 고잉은

**운전면허증을 등록해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도, 무분별한 사고 예방을 위해서 미성년자들을 이용 금지하기 위해서겠죠..

**음주운전은 절대 안 됩니다!!**

**헬멧을 착용합니다.**

자주 이용하시는 분은 본인 헬멧을 사용하시면 더 안전히 이용하실 수 있어요.

 

너무나 편리하고 재미있는 전동 킥 고잉

지하철이나 버스 정류장까지 이동시간을 줄여주며

대중교통이 용량을 늘려주어 친환경적이긴 하지만, 

아직 전동 킥 고잉은 보험은 없다고 하네요...

짧은 거리를 이용하는 편리한 교통수단이지만

재미로 타기에는 조금 안전이 염려가 됩니다..

항상 안전 운행하시길 바라며..

 

반응형

댓글